J-한솔넷

워드프레스(WordPress) 테마 적용하기 본문

웹 개발관련

워드프레스(WordPress) 테마 적용하기

jhansol 2013. 3. 27. 19:12

여기서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활용하겠습니다. 테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거나 기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유/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 설정의 가장 기본적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항목 중 변경 내용을 설정하고 "저장" 또는 "저장 & 활성화"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야 적용됩니다.

1. 외모의 테마에서 테마 선택

2. 사이트 제목과 테그라인 설정

3. 사이트 전체의 기본 색상 설정

4. 컨텐츠 레이아웃 설정

5. 해더 이미지 설정

6. 배경 이미지 설정

7. 정적인 전면 페이지 설정


그리고 기존에 설정된 테마의 내용을 변경하려면 적용된 테마 그림 우측 하단에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외모의 테마에서 테마 선택

기봉느로 설치되어 있는 테마는 3가지로 twentyeleven, twentyten, twentytwelve 입니다. 이중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테마는 Twenty Twelve입니다. 이것을 저는 Twenty Eleven으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테마는 wp-content 아래에 themes 폴더에 폴더 단위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혹 다운로드 받은 테마를 적용하고자 할 경우 먼저 이 폴더에 폴더 단위로 업로드하십시오.


타마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제목과 테그라인 설정

이 부분은 사이트의 제목과 태그라인(작게 나오는 글자)를 입력하고, 해더의 글자와 검색 등이 표시되는 영역을 표시할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전 그대로 뒀습니다.)


3. 사이트 전체의 기본 색상 설정

사이트 전체에 적용되는 색상으로 기본적으로 밝음과 어두움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아래의 해더 글자색, 배경색, 링크의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컨텐츠 레이아웃 설정

콘텐츠를 화면의 좌측에 또는 우축에 배치할 것인지를 지정하거나 사이드바 없이 오직 컨텐츠만 표시할 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는 있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5. 해더 이미지 설정

해더 이미지는 각 테마 폴더 안에 images 폴더 안에 header 폴더 안에 섬네일과 함께 저장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6. 배경 이미지 설정

이 부분은 배경 이미지를 올리는 부분인데, 기본적으로는 이미지가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미지 없음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나 무선 이유에선지 올라가지 않는군요.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7. 정적인 전면 페이지 설정

여기서 정적인 전면 페이지란 워드프레스 첫 화면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최근글 또는 본인이 만든 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전 그냥 최근글로 그대로 두었습니다.

참! 그리고 이 부분은 알림판의 설정 부분의 읽기 메뉴에서도 수정 가능합니다.


테마 적용을 완료하였습니다.


아래 화면은 태마를 적용했을 때 화면입니다.